카테고리 없음

제4세대 실손보험의 특징과 가입 방법에 대해 설명

지혜로운하루 2021. 9. 2.

국민의 약 75%가 가입해 제2의 건강보험이라고 불리는 실손의료보험 그러나 평소 병원을 자주 가지 않아서 실손보험료가 아깝다고 느껴지셨던 분들은 주목해 주세요.


오늘은 내 의료 이용량에 맞게 합리적으로 보험료를 부담하는 제4세대 실손보험의 특징과 가입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제4세대 실손보험의 특징 제 4세대 실손보험은 급여와 비급여 항목을 분리하고 비급여 의료 이용량과 연계하여 보험료를 차등 적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4세대 실손의료보험에 가입 후 1년간 비급여 보험금을 받지 않았다면 다음 연도 비급여 보험료를 5% 할인받게 되고 비급여 보험금을 100만 원 이상 150만 원 미만으로 지급받았다면 다음 년도 비급여 보험료가 할증됩니다.

비급여 진료비는 병원마다 가격이 천차 만별입니다.

비급여 진료 비용이 부담되신다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서 의료기관별 비급여 진료비를 확인하시고 진료비 부담을 줄여보세요. 
다세대 실손보험의 보험료 4세대 실손 보험은 기존 실손보험의 보험료 대비 10퍼센트에서 70퍼센트 저렴하게 출시했습니다.

 

40세 남자를 기준으로 할 때 월 보험료는 약 1만 982원인데 이는 1세대 보험보다 70.6% 2세대 보험보다 50.6% 3세대 보험보다 10.1% 낮은 금액입니다. 


제4세대 실손보험에 가입

제4세대 실손보험은 현재 15개 보험회사에서 판매 중입니다.


기존 실손보험 가입자가 저렴한 보험료로 전환을 원할 경우 별도 심사 없이 전환이 가능합니다. 


신규 가입도 전환 시 보험료 보장 범위 자신의 건강 상태와 의료 이용 성향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가입하세요.

추천 글